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언론보도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언론보도
언론보도
대구신문-문경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운영자 대구한의대로 결정(2007.05.13)
작성일
2007-05-15 11:40:24
작성자
홍보실
조회
1439
기사프린터 하기
  The Daegu Shinmun    www.idaegu.co.kr     2007년05월15일화요일
 뉴스 > 경북

  문경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운영자 대구한의대로 결정

문경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의 위탁운영자로 대구한의대학교 재단인 학교법인 제한학원(대표 김완희)이 결정됐다.

문경시는 지난 11일 오후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운영자 결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고, 3개 사업신청자 가운데 제한학원을 위탁운영자로 선정했다.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시의원과 대학교수, 회계사 등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이날 서일의료재단(문경중앙병원), 유리의료재단(안동유리한방병원),학교법인 제한학원 등 3개 신청자의 제안 설명과 자산, 공신력, 전문인력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제한학원은 위탁기간 3년에 7억6천만원의 위탁금을 내고 정식 계약을 체결한 뒤 본격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제한학원 관계자는 병원운영과 관련해“노인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병원인 만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양·한방 협진체제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제반 절차를 거쳐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늦어도 올 하반기부터는 병원을 본격 운영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