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병원장인사말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본 대구한의대한방병원은 인간중심의 의료를 실현하고, 대학병원으로서 교육ㆍ연구ㆍ진료 및 사회봉사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仁愛ㆍ誠正ㆍ奉仕의 원훈을 앞세워 전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읍니다.
31대 부속 병원장 김종대
1970년 개설한 제한한방병원을 모체로 현재 대구한의대한방병원은 한의학과 의학을 통합하여 진료하고 있으며, 한양방의 조화와 한의학의 연구를 통하여 21세기 전통한의학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0명의 교수진과 30여명의 수련의로 구성된 진료진은 환자의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활동으로 매년 수십편이 넘는 연구논문을 통해 난치병, 불치병의 새로운 희망인 한의학의 중심이 되도록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병원은 시민의 진료편의와 진료의 전문화를 위해 병동의 증축과 더불어 외래진료를 한방내과, 부인과, 한방신경정신과, 침구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한방소아과, 안이비인후·피부과 등으로 세분화하여 한방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며, 뇌혈류측정기, 생체전기자율반응진단기, 체열진단기, 생기능진단기, 체성분분석기, 체질분석기, 추나요법기 등의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 및 치료로 진료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각과별 전문 클리닉 및 한양방종합검진을 설치ㆍ운영하고 있으며, 한양방협진 의료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희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홈페이지를 방문 하실 때 마다 유익한 정보를 통해 기쁨과 만족을 얻으시길 기원하며,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속에 지속으로 유지ㆍ관리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21세기 한의학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국민보건 향상과 세계 초일류 의료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