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행사안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행사안내
병원소식(행사안내)
대구한방병원, 경산시 한방의료봉사 실시
작성일
2016-04-27 14:15:25
작성자
홍보팀
조회
262


 


 

 대구한방병원 한방의료봉사단(단장 백정한)은 26일 오후 경산시 어르신복지센터에서 1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한방의료 봉사는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수경(壽慶)지역 주민HI-UP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수경지역 지역민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한방의료 봉사활동이다.

이날 경산시 어르신복지센터에 임시진료소를 설치하고 혈압체크, 진맥, 침, 뜸, 부항 등 한방진료와 함께 한약을 무료로 제공했다.

특화된 한방진료를 받은 박모씨(63.여)는 "평소 지역적 한계 때문에 한방병원을 찾아가기가 어려웠는데, 한방척추관절센터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고나니 아픈 무릎 통증도 줄어들어 기분이 좋다"며 진료를 위해 센터를 찾아준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의료봉사를 진행한 백정한 단장(대구한방병원장)은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과 특히 한방의료 서비스를 접할 기회가 없는 의료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 한방의료봉사팀은 한방내상센터, 한방척추관절센터, 한방알레르기센터 의료진으로 구성해 지역민에게 맞춤형 특화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