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행사안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행사안내
병원소식(행사안내)
대구한의대, 현대차 근로자 건강검진
작성일
2011-03-11 08:52:16
작성자
의료원
조회
749

대구한의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최환영)은 오는 11월말까지 현대자동차 임직원 5만여명에 대한 한방건강검진을 실시한다.

 

10일 대구한의대에 따르면 대구한의대의료원은 지난 8일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양승석)본사에서 '2011년 현대자동차 한방건강검진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3년부터 격년으로 실시된 현대자동차 임직원에 대한 대구한의대의료원의 한방건강검진은 현장근로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 다섯번째로 실시된다.

 

대구한의대의료원은 오는 15일 울산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남양연구소 등의 임직원 5만여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한방건강검진을 진행키로 했다.

 

이번 한방건강검진에서는 맥진검사, 스트레스자율신경 검사, 동맥경화검사, 적외선체열진단, 골밀도검사 등을 통한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한의사와 검진대상자간 일대일 상담이 이뤄진다.

 

특히 검진대상자의 사진(四診·望, 聞, 間, 切)을 종합해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현재 앓고 있는 질병에 관한 한의학적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식 섭생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근골격계 구조의 불균형 상태는 물론 기(氣)·혈(血)·음(陰)·양(陽)의 균형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진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환영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한의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검진을 통해 신체이상을 예측하고 방지하는 데 주력한다"고 말했다.

 
김윤섭기자 yskim@kyongbuk.co.kr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