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행사안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행사안내
병원소식(행사안내)
대구한의대 의료원-美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MOU
작성일
2010-11-04 08:53:15
작성자
의료원
조회
821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개발 등 각종 편의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이하 대구의료원)과 미국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이하 한상회)는 지난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최환영 대구의료원장, 김의석  한상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지원 및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의료원은 양질의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한상회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제공, 진료비 및 종합검진비 혜택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 한상회는 자체 발행하는 정기간행물에 대구의료원 소개/홍보하고,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김의석 회장은 “매년 한상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지만, 의료체험은 처음으로 경험했다”며 “대구시에는 의료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만큼 향후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대구광역시와 대구의료원을 미국 현지에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구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해외 각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외동포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에 앞서 한상회 일행은 대구한의대 부속대구한방병원 한양방종합검진센터를 방문, 3시간동안 사상체질, 영상체열진단, 혈관노화도 측정 등 15가지 검진을 체험키도 했다.

 

<한의신문 2010-11-01 강환웅 기자>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