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행사안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행사안내
병원소식(행사안내)
◆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
작성일
2010-10-21 17:03:00
작성자
의료원
조회
711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은 미국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와 10월 21일(목) 대구 엑스코에서 '의료지원 및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최환영 박사)과 미국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회장(김의석)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메디시티를 표방하는 대구광역시의 주선으로 세계한상대회 기간중에 성사되었으며, 양 기관(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은 협약에 따른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O 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
     - 대구지역 유일의 대학 부속 한방병원으로서 양질의 한방 의료 서비스 제공
     - 한상회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제공
     - 진료비 및 종합검진비 혜택
  O 조지아한인상공회의소
     - 한상회 회원 및 지역 주민들에게 직·간접적인 공지
     - 한상회가 발행하는 정기간행물에 의료원 소개 및 홍보
     - 한상회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관광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 제공

 

이날 오전, 미국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회장단(김의석 외 5명) 일행은 대구한의대학교 부속대구한방병원 양·한방종합검진센터를 방문하여, 3시간동안 15가지 검사(사상체질, 영상체열진단, 혈관노화도 측정 등)를 체험했다.

 

한인상공회의소 회장(김의석)은 “매년 한상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지만, 의료체험을 처음으로 경험했다. 대구시의 의료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것 같았으며,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양 기관(대구광역시·대구한의대학교의료원)을 미국 현지에 적극 홍보하겠다.”라는 방문 소감을 남겼다.

 

이번 협약 체결은 해외 각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외동포에게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이며, 고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