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보양클리닉
보양클리닉
'보양' 이란 몸을 편안하게 하여 건강을 잘 돌본다는 뜻으로 부족한 것은 보태주고 지나친 것은 제거하여 우리 몸의 자연치유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소아 보양 식욕부진과 편식, 복통, 잦은 설사 등으로 비위기능이 허약한 아이, 잦은 감기와 폐렴을 앓거나 기관지가 약한 아이, 비만하면서 성장이 지연되는 아이, 또래보다 말이 늦거나 정신발달이 지연되는 소아의 경우 신체와 정신이 균형잡히게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험생 보양 집중력 및 암기력이 떨어지거나, 체력저하를 호소하는 경우, 심한 스트레스로 두통, 불면 등을 호소하는 경우 체력을 보충해주면서 머리를 맑게하여 집중력에 도움을 줍니다. 
직장인 보양 잦은 과로 및 회식으로 피로가 누적된 분, 스트레스로 인하여 어깨결림, 안구건조, 두통, 속쓰림 등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간기능과 비위기능을 치료하여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노인 보양 노년기가 되면 정혈과 원기가 다 쇠하여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뼈도 약해지고 인지기능도 떨어지고 소화불량도 호소하는 경우 정기를 보충해주면서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경옥고
인삼, 지황, 복령, 꿀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는 경옥고를 노인을 아이로 돌아오게 하고 모든 허손을 보하고 모든 병을 없앤다. 오장의 기가 넘쳐 백발이 검게 되고 치아가 다시 나며 달리는 말처럼 활동하게 된다고 저술하였습니다.

공진단
사향, 녹용, 당귀, 산수유로 이루어진 공진단은 본디 허약하게 태어났더라도 天元의 기를 북돋아주어 수승화강을 시켜주면 백가지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듯 최고의 명약으로 불리웁니다. 최근 공진단은 원기회복 뿐만 아니라 기억력 재선과 뇌조직 손상 억제효과에도 도움이 된다는 논문도 발표되고 있습니다.

총명탕
동의보감에서 총명탕은 잘 잊어버리는 것을 치료하며, 오래 복용하면 하루에 천마디 말을 외울 수 있다고 저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총명탕이 기억력 향상과 학습능력 증진, 뇌세포 손상회복, 치매 등에 다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