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진료상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고객센터
  • 진료상담

고객님의 궁금증을 친절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환자분의 증상과 비슷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 후 질문하여 주시면,
답변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상담이 가능합니다.
진료상담 이외에는 고객의 소리란을 이용해주시고 이외의 내용은 모두 삭제합니다.

진료상담
RE:뒷목 두통
작성일
2021-04-17 12:07:10
작성자
의료진
조회
1476

안녕하십니까.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 한의사 김현지입니다. 답변이 늦어진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환자분께서 호소하시는 스트레스이후 발생하여 만성화된 뒷목 통증, 두통 및 부수적으로 가지고 계신 수족냉증의 증상들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기혈의 순환과 관련된 증상으로 보이나 정확한 진단은 직접 내원하셔서 관련 전문의 한의사와의 상담 및 정확한 진찰을 통해 이뤄질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상담 및 진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말씀해주신 증상은 더 다양할 수 있으며 증상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검진이 필요하며 입원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주위 통증 및 두통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경추주변의 단순 근육긴장, 거북목 증후군, 경추 디스크인 경우가 가장 많으며, 이는 환자분의 증상에 관한 자세한 문진,  X-ray 또는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본원에서는 침, 뜸, 부항, 약침, 한약, 추나 치료 및 물리치료와 도수치료의 한&양방의 협진으로 환자분의 증상과 진단에 맞춰 치료를 진행합니다.


환자분의 경우 근골격계에 관련된 증상 및 수족냉증, 상열하한 같은 기혈순환과 관련된 증상을 가지고 계시기에 환자분이 질문 주셨던 것 처럼 원하시는 진료과에 각각 방문하시어 상담 및 치료를 받으셔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기혈순환과 관련된 질병을 연구하고 치료하는 특진 2과와 근골격계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본원 침구의학과에 직접 내원하셔서 상담 및 진료를 받으신 후 치료 방향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권유드립니다. 초진 예약의 경우에도 전화로 진료 예약이 가능하십니다. 단 진료 예약의 경우 당일은 어려우며 전날까지 해당 진료과로 전화 주시면 되겠습니다. 병원 방문시에 진료의뢰서는 별도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본원(053.770.2000)으로 연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원 의료진은 환자분의 심신적 불편함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환자분의 건강을 회복함에 있어서 저희 의료진은 최선을 다할것이며,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 및 전화상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원문 -------------------------

안녕하십니까. 오래된 통증이 있어 여기저기 표류하다

대구한의대병원에 희망이 보여 이렇게 상담드립니다.

 

저는 아프기 전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어느 순간 뒷목과

두통에 만성통증에 걸렸으며 또 한의학에서 말하는 상열하한과

수족냉증등의 신진대사도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건데. 특진과2와 침구과에 각각 진료받고자 원하는데 그래도 좋을지 미리 상담글 남겨봅니다.

 

그리고 한의대병원도 3차병원이라 진료의뢰서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