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진료상담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고객센터
  • 진료상담

고객님의 궁금증을 친절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환자분의 증상과 비슷한 내용이 있는지 확인 후 질문하여 주시면,
답변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상담이 가능합니다.
진료상담 이외에는 고객의 소리란을 이용해주시고 이외의 내용은 모두 삭제합니다.

진료상담
RE:뇌경색환자이면서 하지불안증세도 같이 온거같아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9-07-29 11:02:39
작성자
의료진
조회
976

안녕하세요.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 한의사 박유경입니다.

 

뇌경색은 뇌에 있는 혈관이 막혀 해당 부위의 뇌의 일부가 죽게되는 질병입니다. 뇌의 영양혈관이 완전히 폐색되거나 강한 협착을 일으켜 혈류가 현저하게 감소되면 그 부분의 뇌조직이 괴사하여 특정부위가 손상됩니다. 병변 부위에 따라 사지의 마비와 근력저하는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하지불안증후군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뇌경색의 증상은 다양하며 증상 개선과 일상 생활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검진이 필요하며 입원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검진을 위해 관련 전문의 한의사와 상담 및 진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경계 & 뇌혈관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본원 한방순환신경내과에 직접 내원하셔서 상담 및 진료를 받으신 후 치료 방향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권유드립니다. 초진 예약의 경우에도 전화로 진료 예약 가능하십니다. 단 진료 예약의 경우 당일은 어려우며 전날까지 해당 진료과(순환신경내과 053.770.2125)로 전화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본원(053.770.2000)으로 연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원 의료진은 환자분의 심신적 불편함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환자분의 건강을 회복함에 있어서 저희 의료진은 최선을 다할것이며,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 및 전화상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원문 ------------------------- 

뇌경색 환자 배우자입니다.

저희 집사람이 금년1월중 뇌경색 진단으로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고 지금은 재활병원에서 통원치료하고있습니다.

뇌경색으로 왼쪽 팔다리 편마비가 와서 재활치료중인데 발병당시 다리쪽에 하지불안증후군과 같은 느낌을 계속해서 지금까지 갖고 있습니다. 하지불안증세와 관련하여 한방과 양약으로 치료를 받아왔지만 호전되지 않아서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궁금하여 진료상담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뇌경색환자에게서 하지불안증후군 한방치료 논문을 보고 연락드렸습니다.

내방하여 진료상담을 받는다면 어느 교수님과 받아야 할지 알려주시면 예약해서 진료받을려고 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