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건강상식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한의학정보
  • 건강상식
건강상식
키 자라게 하는 생활 방법
작성일
2004-11-10 17:33:14
작성자
관리자
조회
2989

키가 자라게 하는 생활 방법들..



신장이란 성장이 다 한 뒤 교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성장기에 생활 습관을 다음과 같이 한다면 키가 크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잠은 충분히!!! ]

우리 몸의 성장호르몬은 주로 밤에 활발한 대사활동을 하기 때문에 가능한 10시 이전에 잠을 자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쑥쑥 자라는 운동들 열심히 하기]

성장판을 자극해 다리의 길이와 키 성장을 돕는 데는 지면과 수직이 되는 조깅, 줄넘기, 점프동작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시작 후 20분부터 호르몬이 점차적으로 증가합니다. 운동을 적당하게 시키는 것은 키 성장에 보탬이 되나 무리하면 오히려 성장을 방해하므로 좋지 않은 것입니다.

[운동 선택의 주의점]

역도, 유도, 마라톤, 럭비, 기계체조 등은 오히려 키가 크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축구, 수영, 배구, 농구, 테니스, 줄넘기 등은 효과적인 운동이고 성장체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골고루 먹기]

특히 몸이 급속하게 자라는 2세 이전에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중요하며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당분 지방 등 영양소를 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탕이나 초콜릿 같은 단 음식과 기름기 많은 음식은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당분은 뼈대가 만들어지는 것을 방해하며, 몸에 많이 쌓인 지방은 여성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키가 자라는 데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보내기 트윗하기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