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골절 및 수술 후 재활 클리닉
골절 및 수술 후 재활 클리닉
개요
낙상이나 야외활동, 스포츠 활동 중 갑작스런 사고로 골절이 발생하거나 골절로 인해 수술하는 경우, 척추 관절 질환이 진행되어 불가피하게 수술을 하게 된 경우에 한방 치료로 재활을 돕는 클리닉입니다. 수술 후에 지속되는 통증 및 수술 후에 새롭게 발생한 통증과 연부조직 유착, 기능장애에 대해 치료합니다.
수술 치료도 중요하지만 수술 못지 않게 재활 치료도 중요하므로 척추 디스크 수술,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이나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어깨 회전근개 파열 수술, 압박골절을 비롯한 각종 골절 후의 재활 치료를 통해 일상 생활로의 복귀를 앞당깁니다.

대상 질환
척추 압박 골절
경추 및 요추 추간판 탈출증 및 협착증으로 인한 수술
척추 전방 전위증으로 인한 수술
회전근개 파열 및 SLAP으로 인한 수술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 및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고관절, 무릎, 경골 및 족관절 골절로 인한 수술
손목 골절
늑골 골절

검사 및 치료계획
골절 및 수술 후 재활 클리닉에서는 한방 진단 및 변증을 시행한 후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과 환자의 수술 부위에 대한 영상을 비교 분석하여 치료합니다. 또한 단순한 통증을 호소하며 내원한 경우에도 진단을 통해 골절을 감별하여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치료 방법은 침과 약침을 위주로 하여 수술 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주변 연부조직을 다스려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더불어 골절의 치유 과정에서 도움을 주는 것으로 효과가 입증된 한약을 사용하여 치료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전침, 뜸, 부항요법, 매선요법 물리치료 등의 치료 방법을 병행합니다. 또한 치료 시기에 따른 적절한 운동요법을 통해 일상 생활로의 복귀를 꾀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