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면역증강클리닉
면역증강클리닉
환경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원인의 면역질환의 발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된 몸이 외부자극을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일찍이 히포크라테스는 이 면역력에 대해 ‘최고의 의사이자 치료방법’이라고 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면역 체계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네가지 기능을 합니다.
첫째는 방어 작용으로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 독성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지켜줍니다.
둘째는 정화 작용으로 각종 오염 물질과 중금속, 면역세포에 의해 죽은 부산물, 세균 등을 깨끗이 청소해 외부로 배출합니다.
셋째는 재생 작용으로 훼손된 기관을 재생해 건강을 회복시켜 줍니다.
넷째는 기억작용으로 인체에 침입한 각종 항원을 기억해뒀다고 다시 침입했을 때 항체를 만들어 대항합니다.

 공기, 음식, 의복 등의 오염이 심한 도시화 환경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면역력이 약화되지만 그중에서도 현대인들에게 가장 주된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이면 림프구의 활동이 약해져 바이러스나 암에 노출되는 몸속 환경이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스트레스를 ‘기의 흐름을 방해하는 외부의 자극’으로 정의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음으로써 맥박과 혈압이 상승하고 호흡이 빨라지며 근육은 긴장하며 이런 상태가 오래 계속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스트레스성 질병이 우리 몸을 제압합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한약, 뜸, 침 등의 전통적인 한의학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운동과 적절한 치료가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드릴수 있을 것입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