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구안와사(안면신경마비)
입이 돌아가는 증상은 주위 사람들이 입이 좀 이상하다고 이야기하여 발견하기도 하지만 어느날 아침 일어나 양치질을 하다 입가에 물이 새거나, 밥을 먹다 음식물이 흘러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외 중풍으로 인해 졸도, 인사불성, 반신마비 등과 같이 입이 돌아 가기도 합니다.

 양방에서는 ‘안면신경마비’라고 불리고 한방에서는 ‘구안와사(와사풍)’라 하는데, 기본적인 증상으로 입이 삐뜰어지고, 입가에 공기가 새고, 눈이 잘 안감기면서 눈물이 나고, 귀 뒤쪽의 통증 등이 나타납니다.
심한 경우 한쪽 이마에 주름이 잘 안 잡히고 더 심한증상은 양눈썹의 좌우 높이 차이가 생기면서 환측 눈외측이 축 쳐지기도 합니다.

원인은 풍한사(風寒邪)가 침범하여 발생하는데 요사이는 예전과 달리 찬데 자서 발생하는 경우는 적고 주로 스트레스, 과로, 심한 감기 후, 대상포진 등으로 발생하는 일이 많습니다.

본원 구안와사 클리닉에서는 음양, 표리, 한열, 허실을 따져 원인과 병태에 따라 개인별 맞춤 치료를 하도록 합니다.

치료는 간단한 검사 후 면역력을 증강 시키고 마비를 풀어주는 약물 치료, 안면근육의 근전도 및 체열 상태에 따른 좌우 균형유지 침 시술, 치료 후 후유증이 남지 않게 하는 도인안교(마사지)한방 물리요법 등을 시행하여 정상적인 얼굴로 회복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