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안면마비센터. 안면마비 클리닉
개요
안면마비클리닉은 안면 신경 문제로 얼굴 근육이 마비되어 입이 한쪽으로 비뚤어지는 증상, 눈이 안 감기는 증상, 이마가 움직이지 않는 증상, 귀 뒤의 통증, 눈물 과다, 미각 소실, 청각과민 등의 증상을 포함하는 안면 마비 질환를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안면마비는 바이러스의 감염이나 중이염, 내이염, 외상, 종양, 수술 합병증 등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개 과로와 스트레스로 몸이 피곤하여 기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주로 발생합니다.

대상 질환
벨마비(말초성 안면신경마비)
람세이헌트 증후군(대상포진성 안면신경마비)
외상 후 발생하는 안면신경마비
수술 후 발생하는 안면신경마비
기타 안면 질환 : 삼차신경통, 안면경련, 동안신경마비

검사 및 치료계획
안면마비 클리닉에서는 한방 진단 및 변증을 통해 환자의 체질을 감별해내고 마비의 심한 정도에 따라 예후를 예측합니다. 필요한 경우 근전도 검사를 통해 신경 손상 정도를 파악합니다.
치료 방법은 침, 한약, 약침을 위주로 마비된 안면부 경혈과 경근을 자극하여 기혈 순환을 촉진하여 빠른 회목을 도모합니다. 또한 전침, 뜸, 부항요법, 매선요법,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치료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안면마비는 질병의 특성상 치료시기가 매우 중요하며, 회복이 지연되면 연합운동, 구축, 경련, 악어의 눈물, 청각장애, 이명, 청각과민 등의 후유증이 남기도 합니다. 장시간 지속되는 후유증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대사회에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고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주게 되므로 정확하고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