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클리닉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진료안내
  • 클리닉
경혈순환치료
경혈순환치료

 경혈순환치료는 침, 약침, 뜸, 온열치료 및 찜질, 관장, 좌훈 등의 각종 요법들을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대사활성을 통해 축적된 독소의 배출을 촉진하여 환자의 생활의 질을 높임은 물론 항암 및 면역강화, 증상 완화 등의 치료효과를 상승시킵니다.

 

* 침치료 : 침치료는 경혈에 침을 자입함으로써 진통, 염증 억제, 자율신경계 조절, 면역기능 강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암환자의 암성 통증 억제효능이 있어 진통제의 양을 줄여나갈 수 있으며 항암치료 도중에 생기는 오심구토, 손발저림, 피로감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 약침 : 한방 약침액을 경혈과 혈맥에 직접 주사하여 약물 자체의 효능과 침의 효과를 동시에 획득하여 회복 효과가 신속하게 나타납니다. 천연 한약재재의 약물을 투여하므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통증 제어, 면역증진, 증상개선, 항암효과의 증대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 뜸치료 : 쑥 혹은 기타 약물을 혈자리에 놓고 연소시켜 열 기운을 피부에 투입시켜 기혈을 온통시키는 치료법으로 쑥의 면역 기능 촉진 효과의 찜질의 온열 효과를 동시에 획득하여 전신의 순환을 개선하여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유도합니다.

* 찜질요법 : 복부에 숯 담두시 또는 숯이 함유된 팩을 붙이고 따뜻하게 찜질하는 치료법입니다. 장운동의 활성화로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소화기능 증진, 해독작용, 면역기능 증진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 훈증요법 : 흡기 또는 좌훈 방식을 이용하여 한약을 훈증시켜 피부 또는 점막을 통하여 약재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직접 약물을 피부에 접촉시키고 온열기능을 더하여 국소부위 및 전신 혈액순환과 림프액 순환을 촉진킴으로써 각정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