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한방병원

통합검색
전체메뉴닫기

FAQ

전통의 대구한의대한방병원 한의학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 이용안내
  • FAQ
전체 35개 (페이지 3/3)
FAQ
자주하는 질문
[내과센터] 부모님께 보약 지어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외래 진료 신청 과정과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한약은 진맥 뿐 아니라 각종 검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환자분의 상태에 맞추어 기간과 금액이 결정되므로 정확하게 대답하기가 어렵습니다.

  부모님의 정확한 나이를 예측하기 어려우나 한의학에서는 노년기가 되면 정혈과 원기가 다 쇠하여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한약은 떨어진 정기를 보충해주면서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한약처방을 원하시면 내원하시어 자세한 진료 방향을 잡으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초진 예약의 경우에도 본원(053-770-2000)으로 진료 예약 가능하십니다.

[내과센터] 몸이 허해서 공진단을 복용하고 싶은데 누구나 복용이 가능한가요?

  공진단(拱辰丹)은 중국 원나라 때의 유명한 의학자인 위역림(危亦林)의 저서에서 유래하였으며, 황제에게 바쳐진 귀한 처방이기도 합니다.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는 '체질이 선천적으로 허약하더라도, 이 약을 복용하면 천원일기(天元一氣)를 굳혀서 수()를 오르게 하고 화()를 내리게 하므로 백 가지 병을 막을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식약청에서 인증한 진품 사향, 최고급 녹용인 러시아산 원용 분골 등의 최고급 약재를 사용하여 본원에서 직접 처방, 조제합니다. 이렇게 엄선된 재료로 만든 공진단은 더욱 인체의 기혈을 보조해주며 전신허약 등의 증상에 탁월한 보약입니다.

  하지만 효능이 뛰어난 만큼 약성 또한 약한 편이 아니기에 복용 시 환자분의 구체적인 몸 상태에 관한 진찰과 그에 따른 복용방법 등에 관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외래에 내원하시어 전문의와의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내과센터] 평소 소화불량 때문에 한의원에 방문하여 담적 치료를 받았으나 증상이 계속 반복됩니다. 대구한의대 한방병원에서는 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담적은 역류성 식도염 및 상부 소화기 장애를 포함한 넓은 개념입니다. 내시경 등 검사상으로는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아 불편감이 크시리라 추정됩니다.

  제산제나, 프로톤 펌프 억제제(PPI) 등 양약을 복용해도 재발할 확률이 높아 증상이 있을 때마다 약을 드시는 것으로는 위장 기능을 호전시키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시적인 치료가 아닌, 위장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정상화할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본원에서는 담적에 대한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손상된 비위 기능을 회복시켜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담적을 치료합니다. 침과 검증된 한약을 통해 장에 정체된 음식물을 소화해 소화 흡수력을 올리고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위장 기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뜸치료도 병행하여 혈액 순환 개선, 위장 기능 향상 및 면역력을 증강합니다.

  담적은 잘 낫지 않기 때문에 반복되고 꾸준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본원에 내원하셔서 환자분에게 맞는 1:1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차차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내과센터] 갑상선항진/저하증을 이환 중인데 한의학적 치료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갑상선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은 크게 3가지입니다. 감정변화 및 스트레스나, 장부 기능의 이상, 면역력 체계가 문제가 되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환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본원에서는 신지로이드나 안티로이드 복용을 중단하고, 갑상선 기능이 정상 회복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상대적인 갑상선호르몬 양과 약의 용량 맞추기보다, 자신의 증상,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내 몸이 스스로 회복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또한 재발과 이차적 갑상선 질환 유발의 문제를 막기 위해 감정변화에 따른 몸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과 관련하여서도 치료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이렇게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인체 전체의 대사 상태와 인체의 조화 상태를 진단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니, 한방 치료를 통해 건강 상태를 바로 잡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내과센터] 계절이 바뀔 때마다 체력이 떨어지고, 몸이 매우 피로하며 기운이 없는데, 한방에서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현대인들은 과도한 일과 스트레스 때문에 가중된 피로감, 무기력, 체력 저하, 두통 등을 호소하며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도 장기적인 기력 및 의욕 저하가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으시리라 예상됩니다.

  본원에서는 이런 환자분들에게 몸의 부족한 정기를 보충하고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게 하며, 신체 면역력을 높여 질병을 이겨내는 힘을 키워주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이때, 침과 한약이 효과적입니다.

  환자분의 몸 상태 및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본원에 내원하시어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본원에서 치료를 받으신 후, 다시 일상 속 활력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목록
1 2 3